저는 직업상 1년중 한국에 10개월 정도있고, 중국에 2개월 정도 생활을 합니다. 매년 두달간 사는건 아니고 그만큼 많이 왔다갔다 해요. 재미있는게 한국과 중국 둘다 VPN이 필요한 국가라는게 웃깁니다.


중국이야 사람들의 눈과 귀를 가려야 그 많은 인구를 '정부'가 원하는데로 통제 될거고.. 남의 나라니 그러려니 하지만 대통령도 탄핵되는 민주주의 국가 한국에서 마음대로 웹서핑도 못하게 온 사방 다 막아놓은게 참 웃기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뭐 꼭 warning(워닝) 페이지 아니더라도 vpn을 써야할 이유야 사람들마다 각자 있긴 하겠지만.. 기본적으로 어른들이 가는 사이트가 가장 사용률이 높겠죠..


그리고 중국의 경우에는 vpn 없으면 우리가 쓰는 수많은 사이트, 앱(어플)들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출입이 자유로운 북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선...


1. 일단 한국에서 vpn을 사용하실거고, 저화질 동영상 및 이미지 정도 보신다면 그냥 무료 vpn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2. 중국 vpn 추천받으시려면 중국업체는 무조건 피할것(이유는 다시 설명) 그리고 유료 vpn 밖에 답이 없습니다.






중국은 정부가 싫어하는 특정 단어들은 검색도 못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싫어하는 목소리를 내게 되면 조사받고 감옥도 가지요;;


지금도 그렇고 앞으로도 중국 vpn은 항상 필요할 것 입니다. 오히려 과거에는 무료 vpn도 잘 뚫렸는데 지금은 왠만한 유료 vpn까지 다 막혔다지요?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트위터, 카카오톡, 라인 등등 국경은 열어놓았어도 사이버 국경은 철저하게 폐쇄적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제가 중국 VPN 현지 업체를 쓰지 말라고 하는 이유



이번 사드 사태만 봐도 알 수 있지만.. 걔들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박살내는건 순식간입니다.(물론 롯데는 당해도 쌈..)  위 사진은 레스토랑에서 군대 고위 간부가 밥먹다 열받아서 군대 끌고와서 박살내버리는 장면 입니다.


조폭이 운영하던 곳이었는데 그 큰 가게가 순식간에 삭제돼버림 ㅋㅋ


요지는 중국에서 운영하는 회사들은 중국 정부말을 듣지 않을 수 없어요. 개인정보고 뭐고 다 감시될거고 원하면 줘야되는거죠.


그냥 세계적으로 오랫동안 검증된 vpn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한국 또한 사실상 땅덩어리도 섬이나 마찬가지고.. 인터넷 또한 이명박 시절부터 삐뚤어진 개신교인들이 많이 자리를 차지하게 되면서 인터넷과 게임은 웃기지도 않은 제약을 받게 되었지요..



전세계에서 단일 페이지로 접속자 순위가 탑10안에 든다고 -_-;;


좋은 vpn 고르실려면 아래 글 한번 읽어보세요. 무료, 유료 둘다 상세하게 뭐가 좋고 안좋은지 잘 나와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vpn 피해야 할것, 추천해주고 싶은것]